대회공지

빠샤메카드 퀵 배틀 규정 안내

2019.10.01

빠샤메카드 퀵 배틀대회 규정
 
본 규정은 빠샤메카드 퀵 배틀을 진행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배틀에 참가하는 테이머는 반드시 규정을 숙지하고 참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용어정리


-레드홀 리그: 미취학 아동 참가자
(성인 보호자와 함께 참가해야 합니다)
-블루랜드 리그 : 초등학생 참가자
- 테이머: 빠샤메카드 대회에 참가한 선수
- 선공 : 한번씩 슈팅하는 동안 먼저 슈팅하는 테이머를 선공이라 합니다.
- 후공 : 한번씩 슈팅하는 동안 나중에 슈팅하는 테이머를 후공이라 합니다
- 배틀 필드 : 빠샤메카드 배틀이 진행되는 경기장

 

 


 - 테이머A : 빠샤메카드 경기장에서 파란 대기존에 위치한 테이머
- 테이머B : 빠샤메카드 경기장에서 빨간 대기존에 위치한 테이머
 - 슈팅존 : 터닝카를 슈팅하는 자리
 - 팝업존 :
      메카드존 – 이 턴에 사용할 메카드를 놓는 공간
      코어메카드존 – 이곳에 놓인 메카드 중 코어메카드를 선택

 

 

2. 경기 진행방식 및 규정

 

 

 

슈팅방법


메카니멀 고! 구호에 맞춰 슈팅 합니다.
레드홀 리그 : 테이머 슈팅 - 보호자 슈팅 –테이머 슈팅 - 보호자 순서로 번갈아가면서 슈팅을 진행합니다.
블루랜드 리그 : 보호자 없이 테이머 계속해서 슈팅을 하게 됩니다.
(블루랜드 경기 시작 전 보호자는 같이 경기장에 들어와 경기 준비는 같이 도와 줄 수 있으며, 준비가 끝나면 보호자는 경기장 밖으로 이동 후 경기가 진행 되는 동안 외부에서 어떠한 조언 및 경기 관련 사항에 대해 일체 관여를 금지합니다.
이를 어길 경우 경고 및 실격 조치 될 수 있습니다.)

 

 

대회 경기장

공식 경기장 : 초이락 빠샤메카드 경기장

 

 

 

준비물 : 서로 다른 터닝카 3개, 서로 다른 메카드 5장 (서클 상관없이 준비)

 
1.   양 테이머는 가위, 바위, 보로 원하는 배틀 위치를 정합니다.
2.   메카드 5장을 뒤집어서 놓습니다.
3.   상대방의 메카드 5장 중 1개를 선택하여 코어메카드로 선택합니다.
4.   코어메카드는 보이지 않게 뒤집어 놓은 뒤 코어메카드로 선택되지 않은 4장의 카드를 슈팅 순서에 따라 뒤집어서 배치합니다. (배치 후 변경은 불가합니다.)
5.   주사위를 굴려 선후공을 정합니다. (정해진 순서대로 경기가 끝날때까지 진행)
6.   순서에 맞춰 테이머는 1번 라인에 준비한 메카드를 메카드존에 세팅합니다.
7.   선공이 구호에 맞춰 슈팅합니다. 후공도 구호에 맞춰 슈팅합니다.
8.   팝업에 성공하면 터닝카는 원위치 시키고 메카드는 코어메카드의 서클 모양대로 결합합니다.
9.   2번 라인에 준비한 메카드를 메카드존에 세팅하고 구호에 맞춰 순서대로 슈팅합니다.
10.   팝업에 성공하면 터닝카는 원위치 시키고 메카드는 코어메카드의 서클 모양대로 결합합니다.

11.   3번 라인에 준비한 메카드를 메카드존에 세팅하고 구호에 맞춰 순서대로 슈팅합니다.
12.   팝업에 성공하면 터닝카는 원위치 시키고 메카드는 코어메카드의 서클 모양대로 결합합니다.
13.   3번의 슈팅까지 더 많은 메카드를 결합한 테이머가 승리합니다.
14.   3회의 슈팅 후 승부가 나지 않은 경우 파이날 배틀을 진행합니다.
15.   각자의 1번 라인의 메카드 존에 마지막 남은 카드를 세팅합니다.
16.   이전에 사용한 터닝카 중 1개를 다시 조립하여 4번 라인에서 구호에 맞춰 상대방의 메카드를 향해 순서대로 슈팅합니다.
17.   파이날 배틀의 승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팝업에 성공한 테이머가 승리 (2명 모두 팝업에 실패한 경우 재슈팅합니다)
     2)   (2명 모두 팝업한 경우) 코어메카드와 동일한 서클을 팝업한 테이머가 승리합니다.
     3)   (2명 모두 동일한 서클의 메카드를 팝언한 경우) 팝업한 메카드 중 자신의 터닝카의 속성과 일치하는 점수가 더 높은 테이머가 승리
18.   파이날 배틀에서 두 명 모두 팝업을 성공하지 못한 경우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1) 스타터 사용은 제한없이 진행됩니다.
     2) 4번 라인에서 동일한 카드와 터닝카로 진행하며, 보호자에서 아이로 변경되어 진행합니다.
     3) 양 선수 모두 실패했을 경우 슈팅 라인을 3번으로 변경하여 진행됩니다.
     4) 3번 라인에서 동일한 카드와 터닝카로 진행하며, 아이에서 보호자로 변경되어 진행합니다.
     5) 계속 실패할 경우 위와 같은 방식으로 라인과 슈팅 인원이 변경되어 진행됩니다.

 


연장전
1. 연장전 진행 시 새로운 메카드와 터닝카 1개씩을 준비하여야 합니다.
2. 4번 라인에서 17번, 18번 항목에 의거해 경기를 진행합니다.

 


주의사항
-   스타터는 1~4번 슈팅 사이에 한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   3~4번 라인 슈팅 시에는 지정된 위치에 슈팅 라인을 설치하게 되며, 슈팅 라인이 조금이라도 움직이면 경고 후 재슈팅을 진행하며, 2번 연속 라인을 움직이면 슈팅 실패가 됩니다.

 

 


3. 배틀 중 체크 사항


(1) 심판의 시작 신호 전에 슈팅을 한 경우 슈팅은 인정되지 않으며 경고 후 재슈팅을 진행합니다.

     스타터 사용시 정상적인 슈팅이 되지 않더라도 재슈팅이 불가합니다.
(2) 빠샤메카드의 팝업이 확실하지 않더라도 심판 및 테이머가 손을 대지 않은 상태에서 육안으로 터닝카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으면 팝업으로 인정됩니다.
(3) 팝업 후에 터닝카와 메카드가 분리되는 경우 팝업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4) 경기 중 상대 터닝카, 메카드를 만지는 경우 경고 또는 실격 처리 됩니다.

(5) 경기 진행에 이의가 있는 테이머는 즉시 심판에게 이의 제기를 해야 하며, 경기가 끝난 뒤의 이의 제기는 받지 않습니다. 단, 사진이나 영상 등으로 심판의 오심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판정 번복, 추가 진출 등 상황에 따른 적절한 조치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6) 터닝카 슈팅 후 완전히 멈출때까지 양 선수는 기다려야 하며, 멈추기 전에 본인이 만지거나 경기장을 건드려서 경기에 지장이 생길 경우 심판 판단하에 슈팅 실패로 처리합니다. 상대방이 만지거나 경기장을 건드려서 경기에 지장이 생길 경우 심판 판단하에 슈팅 성공 또는 재슈팅의 기회를 줍니다.

(9) 선공이 실수로 상대의 메카드를 캡처하는 경우 메카드 및 터닝카는 원래 위치에 돌려 놓습니다.

      (자신의 메카드와 함께 캡처할 경우 자신의 메카드 점수는 획득하게 되며, 상대의 메카드는 원래 위치에 내려놓게 됩니다)

 

 

 

4. 기타 체크 사항


(1) ㈜ 초이락 컨텐츠 팩토리에서 제작한 정품 빠샤메카드만 참여 가능합니다. 정품 빠샤메카드 외의 제품을 사용하다가 발견되는 경우 실격 및 이후 대회 참가가 제한됩니다.

(2) 동일한 메카드, 터닝카는 1개씩만 사용 가능하며 메카드의 경우 카드 고유 넘버를 기준으로 동일 여부를 판단합니다. (대여품은 제외됩니다)

(3) 경기 종료 후 규칙 위반이 발견되어 실격 처리 되었더라도 상대 테이머는 승자로 인정되지 않으며, 경기 시작 전 발견할 경우 심판의 재량으로 정품 대여용 장비로 교체 후 진행합니다.

(4) 터닝카와 메카드를 임의로 개조하거나 속성을 변경하는 경우 실격처리 됩니다.

(5) 터닝카, 메카드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면 심판 재량으로 대여용 장비로 교체 후 진행합니다.

(6) 테이머가 나이를 속이거나 본인이 아닌 경우가 발각되면 즉시 자격 박탈 되어 해당 대회는 실격되며, 이후 대회도 참가가 제한됩니다.

(7) 터닝카, 메카드는 배틀 시작 전 준비를 해야 하며 준비가 끝난 후에는 가족 등 타인의 터닝카, 메카드와 교환 및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8) 16강 이후부터는 원활한 경기 진행을 위해 경기 물품 돌려쓰기 등 경기 지연 발생 시 대여품으로 바로 경기가 진행됩니다

(보호자 한명이 레드홀 참가자 2명 이상 진행시 예외)

(9) 규정에 없는 상황 발생 시 주최측 판단하에 진행됩니다.

(10) 제품의 일부라도 손상이 된 제품은 심판의 대여 제품으로 교체 후 사용 가능하며 슈팅 이후 발견된 경우 재슈팅 또는 실패 처리 됩니다.

(11) 심판 및 주최측 판단하에 페어플레이에 어긋나는 행동을 했을 경우 경고 또는 실격 처리 될 수 있습니다.

(12) 배틀에 참가하기 전에 터닝카 및 메카드에 대한 심판의 확인은 진행을 위한 최소한의 절차이며, 터닝카 및 메카드의 세팅은 참가자 본인의 책임으로 진행됩니다.

 

 

 


 
5. 본 대회는 사진 및 동영상으로 촬영이 진행되며, 향후 초이락컨텐츠팩토리,손오공의 홍보자료로 활용 됩니다.

 
(1) 대회 참가는 사진 및 동영상 촬영에 동의한 것으로 판단합니다.